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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 유료서비스 약관 개정 안내

2018-06-29
스탁포인트 이용약관 및 유료서비스 약관 변경안내_공지메일

스탁포인트 유료서비스 약관 개정안내

안녕하세요.
투자정보 오픈마켓, 스탁포인트입니다.

항상 저희 스탁포인트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을 위해
유료서비스 약관이 아래와 같이 개정됨에 따라 사전 안내를 드립니다.
개정된 내용을 확인하시고 서비스 이용에 차질 없으시길 바랍니다.

l 시행 일자 : 2018년 07월 01일(일)
l 개정 내용 :

[유료서비스약관]
: 현재 이용약관 방침에 의거하여 일부 수정
- 보너스 포인트 관련 내용 삭제

1. 제 7 조 (보너스 포인트 유표기간, 양도 및 소멸)

개정 전 개정 후

1. 회원은 회사에서 제공받은 무료포인트를 보너스포인트라 합니다.
2. 회원은 보너스포인트를 사용하여 현금과 동일금액의 비율로 제10조 제2항 각 호의 유료서비스를 위한 지불수단으로 사용 가능합니다.
3. 회원은 보너스포인트를 환불 받거나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양도 받을 수 없습니다.
4. 보너스 포인트 이용내역에 대하여 최종 변동이력이 발생한 일로부터 3개월 간 추가 변동이력이 없을 경우 모든 보너스 포인트를 소멸 처리 한다.

- 포인트 충전 : 사용자가 결제 수단으로 충전 포인트를 충전한 경우
- 포인트 적립 : 이벤트 등의 사유로 보너스 포인트가 적립된 경우
- 포인트 사용 : 사용자가 유료 콘텐츠 구독을 위해 충전 포인트 혹은 보너스 포인트를 사용한 경우
- 포인트 후원 : 사용자가 멘토에게 충전 포인트를 후원한 경우
- 포인트 환불 : 사용자가 충전 포인트를 환불 받은 경우

- 포인트 환원 : 구독 추천종목의 실패 또는 무료 실시간리딩 등 유료 콘텐츠로 인한 충전 포인트 혹은 보너스 포인트가 반환된 경우

전체 내용 삭제

2. 제 8조 (포인트의 이용) ▶ 제 7조 (포인트의 이용)

개정 전 개정 후

1. 포인트(포인트와 보너스포인트를 말함)는 회사가 운영하는 서비스 내의 각종 유료서비스를 이용하거나 회사가 공급하는 디지털 콘텐츠를 구입할 때의 지불수단으로 이용될 수 있습니다.
2. 다음 각호에 해당되는 유료서비스를 포인트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1) 추천종목 : 콘텐츠 구독시점에 구독 포인트의 최대 50% 까지만 보너스 포인트로 차감되며 나머지 구독 포인트는 충전 포인트로 차감됩니다. : 콘텐츠 종료(성공, 실패, 수익, 손실) 시 추천종목의 상태가 “성공” 일 경우 구독 시 차감된 포인트(충전 포인트, 보너스 포인트)는 소진되며, “실패” 및 “수익”, “손실” 일 경우 구독 시 차감된 포인트(충전 포인트, 보너스 포인트)는 다시 환원처리 됩니다.
(2) 멘토특강 : “매매기법, LIVE강의, VOD강의” 콘텐츠 구독과 동시에 구독 포인트의 최대 50% 까지만 보너스 포인트로 차감 및 소진되며 나머지 구독 포인트는 충전 포인트로 차감 및 소진됩니다.
(3) 실시간리딩 : 콘텐츠 구독과 동시에 사용된 포인트는 차감 및 소진됩니다. 단, 실시간리딩 서비스는 충전 포인트로만 가능하며, 보너스 포인트로 사용을 할 수는 없습니다.
(4) 프리미엄패키지 : 콘텐츠 구독과 동시에 사용된 포인트는 차감 및 소진됩니다. 단, 프리미엄 서비스는 충전 포인트로만 가능하며, 보너스 포인트로 사용을 할 수는 없습니다.
(5) 오프라인강의 : 콘텐츠 구독과 동시에 사용된 포인트는 차감 및 소진됩니다. 단, 오프라인강의 서비스는 충전 포인트로만 가능하며, 보너스 포인트로 사용을 할 수 없습니다.

(6) 후원하기 : 멘토 또는 캠페인, 이벤트 등 후원하는 동시에 사용된 포인트는 차감 및 소진됩니다. 단, 후원하기는 충전 포인트로만 가능하며, 보너스 포인트로 사용을 할 수는 없습니다.

1. 포인트(충전포인트를 말함)는 회사가 운영하는 서비스 내의 각종 유료서비스를 이용하거나 회사가 공급하는 디지털 콘텐츠를 구입할 때의 지불수단으로 이용될 수 있습니다.
2. 다음 각호에 해당되는 유료서비스를 포인트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1) 주식추천 서비스: 추천종목, VIP종목 알리미 등 포인트를 통해 구독할 수 있는 스탁포인트 멘토의 종목 추천 서비스
(2) 교육 서비스: 투자 아카데미, LIVE 특강, 강연 VOD 등 포인트를 통해 구독할 수 있는 스탁포인트 멘토의 투자 교육 서비스
(3) 프리미엄 서비스: 주식, 해외선물 등 투자시장에 대한 스탁포인트 멘토의 실시간 리딩 서비스 및 프리미엄 투자정보 알림 서비스
(4) 가상화폐 서비스: 가상화폐 투자시장에 대한 스탁포인트 멘토의 실시간 리딩 서비스

(5) 후원하기 서비스: 멘토 또는 캠페인, 이벤트를 통한 사회복지단체를 대상으로 한 포인트 후원 서비스

3. 제 10조 (유료서비스와 유료회원) ▶ 제 9조 (유료서비스와 유료회원)

개정 전 개정 후

1. 회원이 본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동의함을 선택)와 함께 회사에 대하여 유료서비스를 구독하고 이용 시 유료서비스에 대한 이용계약이 성립됩니다.
2. 회사가 스탁포인트(stockpoint.co.kr)를 통하여 회원에게 제공하는 유료서비스의 종류는 다음의 각 호와 같고, 시스템 체계의 변경(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 필요한 경우 이를 추가하거나 제한할 수 있으며, 그 내용은 회사의 홈페이지에 기재하는 것으로 갈음합니다.

(1) 추천종목
(2) 매매기법
(3) VOD강의
(4) LIVE강의
(5) 오프라인강의
(6) 주식리딩
(7) 해외선물리딩
(8) 투자현인의 조언
(9) VIP종목 알리미
(10) 샐리의 가상화폐
(11) 각 유료서비스에 대한 상세사항은 서비스 별 안내 페이지에 설명되어 있습니다.

3. 회사가 스탁포인트(stockpoint.co.kr)를 통하여 회원에게 제공하는 유료서비스의 종류는 다음의 각 호와 같고, 시스템 체계의 변경(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 필요한 경우 이를 추가하거나 제한할 수 있으며, 그 내용은 회사의 홈페이지에 기재하는 것으로 갈음합니다.

1. 회원이 본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동의함을 선택)와 함께 회사에 대하여 유료서비스를 구독하고 이용 시 유료서비스에 대한 이용계약이 성립됩니다.

2. 회사가 스탁포인트(stockpoint.co.kr)를 통하여 회원에게 제공하는 유료서비스의 종류는 다음의 각 호와 같고, 시스템 체계의 변경(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 필요한 경우 이를 추가하거나 제한할 수 있으며, 그 내용은 회사의 홈페이지에 기재하는 것으로 갈음합니다.

(1) 주식추천 서비스
(2) 교육 서비스
(3) 프리미엄 서비스
(4) 가상화폐 서비스

3. 각 유료서비스에 대한 상세 서비스 및 내용은 서비스 별 안내 페이지에서 명시된 내용을 기준으로 합니다.

4. 제 13조 (스탁포인트 유료서비스 정의) ▶ 제 12조 (스탁포인트 유료서비스 정의)

개정 전 개정 후

스탁포인트(stockpoint.co.kr)에서 제공하는 유료서비스 상품은 다음과 같이 정의합니다.

1. 추천종목 : 스탁포인트 멘토가 제공하는 매수, 매도, 손절, 증권 정보 등을 대응법과 함께 제시하는 증권 정보로서 포인트를 활용하여 구독 시 횟수의 제한 없이 이용할 수 있도록 한 서비스이다. 제시한 목표가에 도달 실패 시에는 구독한 포인트 반환을 기본으로 한다.

2. 매매기법 : 스탁포인트 멘토의 노하우, 매매기법 등을 일정 포인트 구독을 통해서 구독이 가능하며 구독 시 정해진 포인트가 소진되는 콘텐츠다. 멘토의 고유 지적 재산권에 해당되는 콘텐츠로 구독 이후 구독 당시 사용된 포인트는 반환 또는 환불되지 않음을 기본으로 한다.
3. VOD강의 : 스탁포인트의 멘토의 증권 정보 또는 매매 노하우 등에 대한 동영상VOD강의 를 일정 포인트 구독을 통해 30일 동안 시청이 가능하며, 구독 시 정해진 포인트가 소진되는 영상 콘텐츠다. 멘토 고유의 지적 재산권에 해당하는 콘텐츠로 구독 이후 구독 당시 사용된 포인트는 반환 또는 환불되지 않음을 기본으로 한다.
4. LIVE강의 : 스탁포인트의 멘토가 증권 정보 또는 노하우를 제공하는 콘텐츠로서 정해진 시간과 일정에 맞춰서 실시간 방송으로 진행하며 미리 상품을 구독한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영상 콘텐츠다. 멘토 고유의 지적 재산권에 해당하는 콘텐츠로 방송 시작 이후로는 구독 당시 사용된 포인트는 반환 또는 환불되지 않음을 기본으로 한다.
5. 오프라인 강의 : 스탁포인트의 멘토가 증권 정보 또는 노하우를 제공하는 콘텐츠로서 정해진 시간과 일정에 맞춰 협의된 장소에서 오프라인 상으로 진행하며 미리 상품을 구독한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유료 강의 콘텐츠다. 멘토 고유의 지적 재산권에 해당하는 콘텐츠로 제공되는 온/오프라인 정보를 이용한 이후로는 구독 당시 사용된 포인트는 반환 또는 환불되지 않음을 기본으로 한다.
6. 주식리딩 : 스탁포인트의 멘토가 증권정보 및 종목추천, 매매 타이밍 등을 주식거래시간 실시간 방송을 통해 제공하는 콘텐츠로서 구독 시, 정해진 충전 포인트가 소진되며 구독시점으로부터 30일동안 구독기간으로 한다. 구독기간 중 구독취소를 할 경우 정상가 기준 사용기간에 대한 일할계산(정상가 기준) 및 유료 콘텐츠 최소가치비용(10%)를 공제된 차액이 포인트로 환원되는 것을 기본으로 한다.

7. 해외선물리딩 : 스탁포인트의 멘토가 증권정보 또는 매매 타이밍 등을 해외선물 거래시간에 실시간 방송을 통해 제공하는 콘텐츠로서 구독 시, 정해진 충전 포인트가 소진되며 구독시점으로부터 30일동안 구독기간으로 한다. 구독기간 중 구독취소를 할 경우 정상가 기준 사용기간에

대한 일할계산(정상가 기준) 및 유료 콘텐츠 최소가치비용(10%)가 공제된 차액이 포인트로 환원되는 것을 기본으로 한다.
8. 투자현인의조언 : 스탁포인트 ‘게임조아’ 멘토가 제공하는 추천종목 또는 노하우, 매매기법 등을 게시판과 동영상(LIVE/VOD)를 통해 제공하는 프리미엄 콘텐츠로서, 정기구독을 통해 회원이 지정한 결제 일자 및 수단으로 매월 자동으로 정해진 금액(VAT포함)이 결제되어 포인트 변환하여 소진된다. 멘토 고유의 지적 재산권에 해당하는 콘텐츠로 구독 이후 유료 콘텐츠 사용이력이 있는 경우 사용된 포인트는 반환 또는 환불되지 않음을 기본으로 한다.
9. VIP종목알리미 : 스탁포인트에서 활동하는 멘토 중 매주 금요일을 기준으로 최근 30일동안 추천종목 수익실현률이 가장 높은 3명을 선정하며, 정해진 기간동안 선정된 멘토가 등록한 추천종목의 “추천일, 목표일, 매수가, 목표가, 손절가, 매매전략, A/S”에 대해 실시간 알림으로 제공받는 프리미엄 콘텐츠로 정기구독 또는 기간별 구독이 가능하다. 정기구독은 회원이 지정한 결제일자 및 수단으로 매월 자동으로 정해진 금액(VAT포함)이 결제되어 포인트로 변환되어 소진되며, 기간별 구독은 정해진 충전 포인트가 소진되고, 구독시점부터 정해진 기간을 구독기간으로 한다. 구독기간 중 구독취소를 할 경우 정상가 기준 사용기간이 일할계산(정상가 기준)이 공제된 차액이 포인트로 환원되는 것을 기본으로 한다.

10. 샐리의가상화폐 : 스탁포인트의 ‘SALLY’ 멘토가 투자정보 또는 매매 타이밍 등을 가상화폐 거래시간에 게시판과 동영상(LIVE/VOD) 방송을 통해 제공하는 프리미엄 콘텐츠로서 구독 시, 정해진 충전 포인트가 소진되며 구독시점으로부터 30일동안 구독기간으로 한다. 구독기간 중 구독취소를 할 경우 정상가 기준 사용기간에 대한 일할계산(정상가 기준) 및 유료 콘텐츠 최소가치비용(10%)가 공제된 차액이 포인트로 환원되는 것을 기본으로 한다.

스탁포인트(stockpoint.co.kr)에서 제공하는 유료서비스 상품은 다음과 같이 정의합니다.

1. 주식추천 서비스: 특정 주식 종목에 대해 멘토의 매수, 매도, 손절, 특이사항 등의 매매 추천 정보와 대응 정보를 충전 포인트를 사용하여 구독할 수 있는 서비스로 그 종류로는 단일 종목 추천 서비스인 추천종목 서비스와 기간 정액제 서비스인 VIP종목 알리미 서비스 등이 있다.

이 중 추천종목 서비스는 멘토가 제시한 기간 이내 대상 종목의 주가가 목표로 설정 가격에 도달하지 못할 경우 자동으로 구독 시 사용된 충전 포인트 모두를 이용자에게 동일 포인트로 반환하는 것을 기본 원칙으로 한다.
2. 교육 서비스: 멘토의 노하우, 매매기법, 투자 마인드 등을 주제로 한 온/ 오프라인 강연 및 교육과정을 충전 포인트 사용하여 구독할 수 있는 서비스로 그 종류로는 LIVE특강, VOD 강연 등의 단일 강연 컨텐츠와 기간제 교육과정인 투자 아카데미 서비스 등이 있다.
3. 프리미엄 서비스: 멘토에 의해 온라인 방송/ 채팅방/ 문자 알림 등의 수단으로 투자시장에 대한 멘토의 대응방법을 실시간으로 제공하는 서비스로 충전 포인트를 사용하여 구독할 수 있으며, 그 종류로는 서비스 제공 수단 별로 온라인 방송으로 진행되는 방송리딩 서비스와 채팅방으로 진행되는 기간제 채팅리딩 서비스, 그리고 “유목민의 에버노트”와 같이 문자 알림으로 제공되는 실시간 정보제공 서비스 등이 있으며, 투자 대상 별로 주식리딩 서비스와 해외선물리딩 서비스로 구분할 수 있다.

4. 가상화폐 서비스: 멘토가 가상화폐와 관련된 투자정보 및 매매 타이밍 등을 채팅방 또는 실시간 문자 알림으로 제공하는 서비스로 충전 포인트를 사용하여 구독할 수 있다.

5. 제 15 조 (포인트 환불 등) ▶ 제 14조 (포인트 환불 등)

개정 전 개정 후

1. 스탁포인트 콘텐츠에 대해 사용이력이 없는 경우 구독(포인트 결제)일로부터 7일 이내 요청 건에 대하여 전액 환불이 가능합니다. 단, 다음 각 호의 내용에 해당하는 경우 회원이 환불을 요청할 수 없습니다.

(1) 추천종목: 구독 후 추천 종목명을 확인 할 수 있는 화면을 열어본 이력이 있는 경우
(2) 매매기법: 구독 후 콘텐츠를 다운로드 한 이력이 있거나 해당 콘텐츠와 연계된 콘텐츠를 이용한 이력이 있는 경우
(3) LIVE강의: 구독 후 콘텐츠의 실시간 방송이 시작되거나 해당 콘텐츠와 연계된 콘텐츠를 이용한 이력이 있는 경우
(4) VOD강의: 구독 후 콘텐츠의 시청 또는 첨부파일을 다운로드 한 이력이 있거나 해당 콘텐츠와 연계된 콘텐츠를 이용한 이력이 있는 경우
(5) 오프라인강의: 구독 후 콘텐츠의 첨부파일을 다운로드 한 이력이 있거나 협의된 강의 시작 일로부터 1일이내 인 경우 혹은 해당 콘텐츠와 연계된 콘텐츠를 이용한 이력이 있는 경우
(6) 주식리딩: 구독 후 콘텐츠의 시청 또는 유료 콘텐츠의 조회 이력이 있거나 해당 콘텐츠와 연계된 콘텐츠를 이용한 이력이 있는 경우 사용일수 및 유료콘텐츠 최소가치비용을 공제한 차액만 환불처리 됩니다.
(7) 해외선물리딩: 구독 후 콘텐츠의 시청 또는 유료 콘텐츠의 조회 이력이 있거나 해당 콘텐츠와 연계된 콘텐츠를 이용한 이력이 있는 경우 사용일수 및 유료콘텐츠 최소가치비용을 공제한 차액만 환불처리 됩니다.
(8) 투자현인의조언: 구독 후 콘텐츠의 시청 또는 유료 콘텐츠의 조회 이력이 있거나 해당 콘텐츠와 연계된 콘텐츠를 이용한 이력이 있는 경우
(9) VIP종목알리미: 구독 후 유료콘텐츠의 정보를 제공받은 이력이 있는 경우 사용일수에 대한 비용을 공제한 차액만 환불처리 됩니다.
(10) 샐리의가상화폐: 구독 후 콘텐츠의 시청 또는 유료 콘텐츠의 조회 이력이 있거나 해당 콘텐츠와 연계된 콘텐츠를 이용한 이력이 있는 경우 사용일수 및 유료콘텐츠 최소가치비용을 공제한 차액만 환불처리 됩니다.

2. 스탁포인트 콘텐츠에 대해 사용이력이 있는 경우에도 구독 콘텐츠가 다음 각 호의 내용에 해당하는 경우 회원이 환불요청을 할 수 있습니다.

(1) 구독 콘텐츠에 대한 이용이 불가한 경우 (단, 서비스 안내를 통해 콘텐츠 이용이 가능하도록 처리가 될 경우는 해당되지 않습니다.)
(2) 구독 콘텐츠에 대해 회사가 구독 포인트 보다 품질이 저하된다고 낮다고 판단되는 경우
(3) 구독 콘텐츠의 내용이 이미 존재하는 저작권 보호 콘텐츠의 내용을 무단 도용한 부분으로 확인되는 경우

3. 스탁포인트 포인트 환불은 회원 탈퇴가 아닌 경우 스탁포인트 포인트의 재충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다음 각 호의 내용에 해당되는 경우 고객이 지정하는 방법으로 환불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1) 포인트를 충전했으나, 포인트를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가 전무하여 그에 대한 책임이 전적으로 회사에 있는 경우. 다만, 서비스 점검이 불가피한 경우 및 사전에 공지한 경우로서 회사의 고의, 과실이 없는 경우 등은 제외됩니다.
(2) 해외이민, 사망,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이유 및 기타 불가피한 사유로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사용하지 못하게 된 경우 환불 요청이 가능합니다.
(3) 결제 수단을 이용하여 충전을 하였으나 포인트가 충전되지 않고 결제내역 취소가 안되어 환불을 요청하는 경우
(4) 사용하지 않은 포인트가 남아 있는 상태에서 스탁포인트 회원탈퇴를 하는 경우
(5) 기타 소비자 보호를 위해 회사에서 따로 정하는 경우

4. 휴대폰을 이용하여 충전한 금액의 환불은 다음 각 호의 요청에 응해야 하며 그렇지 않을 때는 지급이 보류될 수 있습니다.

(1) 해당 금액을 납부한 사실을 증빙할 수 있는 서류 또는 영수증 사본(자동이체의 경우 해당 결제 항목이 기입된 통장 페이지의 사본으로 대치)
(2) 가입자 본인임을 확인하기 위한 신분증 발급일자 및 신분증명이 가능한 서류사본

5. 환불금액은 회원 본인의 계좌명으로만 지급 가능하고 요금납부자와 회원이 동일인이 아닌

경우 요금납부자의 명의계좌로 환불요청시 요금납부자와 회원은 모두 회사에서 요청하는 방식으로 환불금액 지급에 대한 동의절차를 거친 후에만 지급 가능합니다.
6. 스탁포인트가 제공한 결제수단을 이용하여 포인트 충전한 포인트의 환불을 요청시 결제승인(매입)취소가 가능할 경우 결제승인(매입)취소로 환불을 대신함을 원칙으로 하며, 매입 취소 후 환불 신청 잔여액에 대해서만 환불수수료 및 송금수수료를 공제 후 지급합니다. 단, 매입 취소 후 잔여액이 제5항에서 규정한 수수료보다 미만인 경우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7. 포인트 충전 후 사용이력이 있는 충전 포인트의 경우 결제승인(매입)취소가 가능하지 않으며, 환불 수수료 및 송금수수료를 공제 후 지급됩니다.
8. 환불수수료는 회사가 제 3자에게 지급하는 충전/송금수수료 등을 합한 최소금액으로 환불 대상인 스탁포인트 충전 포인트 금액의 10% 또는 1,000원 중 큰 금액을 말하며, 환불 수수료를 공제한 금액만큼 환불 처리합니다.
9. 스탁포인트 환불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환불 신청 시 아래 각 호에 해당하는 포인트는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1) 보너스 포인트
(2) 무료지급 쿠폰

10. 타인의 결제 정보를 이용하여 포인트를 사용하고 남은 잔액에 대해서 환불 신청한 것으로 판단 되는 경우 회사는 환불금 지급을 보류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원은 자신의 결제 정보임을 증명할 수 있는 확인절차가 완료된 후 지급한다.

11. 회사는 관계법령 의거하여 범죄의 수단으로 판단 또는 사료되는 환불인 경우에는 환불 지급을 보류할 수 있습니다.

1. 스탁포인트 콘텐츠에 대해 사용이력이 없는 경우 구독(포인트 결제)일로부터 7일 이내 요청 건에 대하여 전액 환불이 가능합니다. 단, 다음 각 호의 내용에 해당하는 경우 부분 환불처리 혹은 환불처리가 불가할 수 있습니다.

(1) 추천종목: 구독 후 추천 종목명을 확인 할 수 있는 화면을 열어본 이력이 있는 경우 구독 시, 사용된 충전 포인트 환불에 대한 가능하지 않습니다.
(2) VIP종목알리미: 구독 후 유료콘텐츠의 정보를 제공받은 이력이 있는 경우 사용 일수 기준 일할 계산된 포인트를 공제한 차액만 환불처리 됩니다.
(3) 투자아카데미: 구독 후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콘텐츠 유료 서비스 사용 이력이 1회 이상 있는 경우 구독 시, 사용된 충전 포인트에 대한 환불이 가능하지 않습니다.
- 대상 콘텐츠의 강의자료를 다운로드 한 이력이 있는 경우
- 대상 콘텐츠의 강의 채팅방에 진입한 이력이 있는 경우
- 대상 콘텐츠의 유료 영상 강의(LIVE/ VOD)를 시청한 이력이 있는 경우
(4) LIVE특강: 구독 후 콘텐츠의 강연 시작 시간이 경과되거나 첨부파일에 대한 다운로드 또는 대상 콘텐츠와 연계된 콘텐츠를 이용한 이력이 있는 경우 구독 시, 사용된 충전 포인트에 대한 환불이 가능하지 않습니다.
(5) 강연VOD: 구독 후 콘텐츠의 강연을 시청하거나 첨부파일에 대한 다운로드 또는 대상 콘텐츠와 연계된 콘텐츠를 이용한 이력이 있는 경우 구독 시, 사용된 충전 포인트에 대한 환불이 가능하지 않습니다.
(5) 방송리딩 서비스: 구독 후 실시간 방송 참여 또는 유료 콘텐츠의 조회나 연계된 콘텐츠를 이용한 이력이 있는 경우 사용 일수 기준 일할 계산된 포인트 및 유료 콘텐츠 최소가치비용(대상 콘텐츠 정가의 10%)을 공제한 차액만 환불처리 됩니다.
(6) 채팅리딩 서비스: 구독 후 실시간 채팅 참여 또는 유료 콘텐츠의 조회나 연계된 콘텐츠를 이용한 이력이 있는 경우 사용 일수 기준 일할 계산된 포인트 및 유료 콘텐츠 최소가치비용(대상 콘텐츠 정가의 10%)을 공제한 차액만 환불처리 됩니다.

(7) 실시간 정보제공 서비스: 구독 후 유료콘텐츠의 정보를 제공받은 이력이 있는 경우 사용 일수 기준 일할 계산된 포인트 및 유료 콘텐츠 최소가치비용(대상 콘텐츠 정가의 10%)을 공제한 차액만 환불처리 됩니다.

(8) 가상화폐 서비스: 구독 후 콘텐츠의 참여 또는 유료 콘텐츠의 조회 이력이 있거나 해당 콘텐츠와 연계된 콘텐츠를 이용한 이력이 있는 경우 사용 일수 기준 일할 계산된 포인트 및 유료 콘텐츠 최소가치비용(대상 콘텐츠 정가의 10%)을 공제한 차액만 환불처리 됩니다.

2. 스탁포인트 콘텐츠에 대해 사용이력이 있는 경우에도 구독 콘텐츠가 다음 각 호의 내용에 해당하는 경우 회원이 환불요청을 할 수 있습니다.

(1) 구독 콘텐츠에 대한 이용이 불가한 경우 (단, 서비스 안내를 통해 콘텐츠 이용이 가능하도록 처리가 될 경우는 해당되지 않습니다.)
(2) 구독 콘텐츠에 대해 회사가 구독 포인트 보다 품질이 저하된다고 낮다고 판단되는 경우
(3) 구독 콘텐츠의 내용이 이미 존재하는 저작권 보호 콘텐츠의 내용을 무단 도용한 부분으로 확인되는 경우

3. 스탁포인트 포인트 환불은 회원 탈퇴가 아닌 경우 스탁포인트 포인트의 재충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다음 각 호의 내용에 해당되는 경우 고객이 지정하는 방법으로 환불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1) 포인트를 충전했으나, 포인트를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가 전무하여 그에 대한 책임이 전적으로 회사에 있는 경우. 다만, 서비스 점검이 불가피한 경우 및 사전에 공지한 경우로서 회사의 고의, 과실이 없는 경우 등은 제외됩니다.
(2) 해외이민, 사망,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이유 및 기타 불가피한 사유로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사용하지 못하게 된 경우 환불 요청이 가능합니다.
(3) 결제 수단을 이용하여 충전을 하였으나 포인트가 충전되지 않고 결제내역 취소가 안되어 환불을 요청하는 경우
(4) 사용하지 않은 포인트가 남아 있는 상태에서 스탁포인트 회원탈퇴를 하는 경우
(5) 기타 소비자 보호를 위해 회사에서 따로 정하는 경우

4. 휴대폰을 이용하여 충전한 금액의 환불은 다음 각 호의 요청에 응해야 하며 그렇지 않을 때는 지급이 보류될 수 있습니다.

(1) 해당 금액을 납부한 사실을 증빙할 수 있는 서류 또는 영수증 사본(자동이체의 경우 해당 결제 항목이 기입된 통장 페이지의 사본으로 대치)
(2) 가입자 본인임을 확인하기 위한 신분증 발급일자 및 신분증명이 가능한 서류사본

5. 환불금액은 회원 본인의 계좌명으로만 지급 가능하고 요금납부자와 회원이 동일인이 아닌 경우 요금납부자의 명의계좌로 환불요청시 요금납부자와 회원은 모두 회사에서 요청하는 방식으로 환불금액 지급에 대한 동의절차를 거친 후에만 지급 가능합니다.

6. 스탁포인트가 제공한 결제수단을 이용하여 포인트 충전한 포인트의 환불을 요청시 결제승인(매입)취소가 가능할 경우 결제승인(매입)취소로 환불을 대신함을 원칙으로 하며, 매입 취소 후 환불 신청 잔여액에 대해서만 환불수수료 및 송금수수료를 공제 후 지급합니다. 단, 매입 취소 후 잔여액이 제5항에서 규정한 수수료보다 미만인 경우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7. 포인트 충전 후 사용이력이 있는 충전 포인트의 경우 결제승인(매입)취소가 가능하지 않으며, 환불 수수료 및 송금수수료를 공제 후 지급됩니다.

8. 환불수수료는 회사가 제 3자에게 지급하는 충전/송금수수료 등을 합한 최소금액으로 환불 대상인 스탁포인트 충전 포인트 금액의 10% 또는 1,000원 중 큰 금액을 말하며, 환불 수수료를 공제한 금액만큼 환불 처리합니다.

9. 스탁포인트 환불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환불 신청 시 아래 각 호에 해당하는 포인트는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1) 무료지급 쿠폰

10. 타인의 결제 정보를 이용하여 포인트를 사용하고 남은 잔액에 대해서 환불 신청한 것으로 판단 되는 경우 회사는 환불금 지급을 보류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원은 자신의 결제 정보임을 증명할 수 있는 확인절차가 완료된 후 지급한다.

11. 회사는 관계법령 의거하여 범죄의 수단으로 판단 또는 사료되는 환불인 경우에는 환불 지급을 보류할 수 있습니다.

본 약관 개정 공지일로부터 개정약관 시행일 7일 후까지 본 개정약관에 대한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시면 승인한 것으로 봅니다. 약관 개정에 동의하지 아니하시는 경우 고객문의(☞바로가기)를 통해 이용계약을 해지하실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항상 회원님을 위해 최선을 다하는 스탁포인트가 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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